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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 항공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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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0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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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회사의 경쟁력이 전 임직원에게 달려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아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기업文化(culture) 를 지켜나가는 한편, 전 임직원이 최고의 성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회사의 발전과 수익 향상을 위하여 노력한다. 따라서 인력부에 들어가려는 직원은 먼저 일선 부서에서 근무해본 경험이 있어야 했다.
배짱도 없고 과감하게 결정을 내릴 능력도 없다.

인력부의 직원들은 위의 目標(목표)를 실천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동료애와 건전한 상식을 강조한다.
-앤 로즈 사우스웨스트 航空 전 인력부 부장

사우스웨스트 航空의 기업文化(culture) 는 대체적으로 인력부에서 담당하는 지원 관리 방식을 통하여 구축 및 유지되고 있다아 약 10년 전, 사우스웨스트 航空의 인적자원부는 ‘인력부’로 이름을 바꾸었다.
그래서 모험을 하지 않는다. 다음은 인력부의 부훈으로 본사 사옥의 벽에 큰 포스터로 만들어 붙여 놓은 것이다.
왜냐하면 잘못하면 해고당한다는 두려움이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직원들이 과감하게 일할 수 있도록 믿어주어야 한다. 그녀는 그러한 방식으로 운영하려면 가장 먼저 그 일에 적합한 사람들이 인력부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현재 인력부 부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엘리자베스 사테인은 ‘인력부’가 직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믿고 있으며 인력부 직원들은 사내의 또 다른 고객, 즉 전 임직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 경쟁력 등을 기술하여 사우스웨스트 항공에서 배울 점을 고찰한 리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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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 항공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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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 경쟁력 등을 기술하여 사우스웨스트 항공에서 배울 점을 고찰한 리포트입니다. 오늘날 사우스웨스트 航空이 성공하고 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게 된 것은 이와 같은 노력이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사우스웨스트 航空의 인사 관리 정책들은 다른 기업들에게 많은 점을 시…(생략(省略))

다. 당시 인력부의 부장을 담당하고 있던 앤 로즈(Ann Rhoades)는 가장 먼저 방대한 분량의 기업운영 지침서를 없애버리고 marketing 경력이 있는 새로운 직원들을 영입했다. 항공 , 사우스웨스트 항공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Ⅰ. 서 론

1. 사우스웨스트 航空

Ⅱ. 본 론

1. 성장배경

① 사우스웨스트 航空의 歷史(역사)

② 사업전략(strategy)

③ 경쟁력

2. 사우스웨스트 航空의 가치관과 철학

3. 사우스웨스트 航空의 시스템

① 인력선발
② 교육훈련
③ 노사관계
④ 경제적 보상을 통한 기업文化(culture) 의 구축
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유도

Ⅲ. 결 론
1. 사우스웨스트 航空사에서 배울 점



3. 사우스웨스트 航空의 시스템

대부분의 인사 관리자들은 용기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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