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 좋은 발문을 위한 노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9:59본문
Download :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hwp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교수학습 상황에서 발생하는 교사의 발문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순서
4. 내러티브 활용하기
영향,요인,정의,개념,문제점,배경,방안,현황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발문유형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5383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1.gif)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5383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2_.gif)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5383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3_.gif)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5383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4_.gif)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5383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5_.gif)
다. 감사합니다.
I. 유아교사의 발문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 좋은 발문을 위한 노력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Download :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hwp( 23 )
Ⅰ. 유아교사의 발문
1) 발문의 정의(定義)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 인지기억형 질문 : 인식, 기계적 암기, 선택적 회상 등의 과정을 통해 기억하
것 등 유아의 사고를 자극하고 정서를 풍부하게 하며, 발달을 촉진시키고자 하는
목차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은 학자에 따라 다르게 분류되는데, 교사의 발문유형을 학자에 따라 분류해 보면
2. 발문의 유형을 적절히 고려하기
· 수렴적 질문 : 기억하고 있는 자료를 分析하고 통합하도
모르는 입장에 서 있는 사람을 향하여 던지는 물음을 질문이라 하고, 교사가
* 참고문헌
Ⅱ. 좋은 발문을 위한 노력
게 된 사실, 정의(定義) 등을 단순히 재생성하도록 하는 질문이다. 감사합니다.
목적을 가진 교사의 모든 언어가 발문이 되는 것이다.
2. 발문의 유형
2006). 넓은 의미에서 발문은 유아의 학습 상황에서 교사가 사용하는 모든 언어를
만족하실만한 보고서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즉, 유아의 말을 경청하는 것, 유아에게 질문하는 것, 유아와 대화하는
다음과 같다.
설명
2) 발문의 유형
유아의 학습 활동을 조성하기 위해 던지는 문제 제기를 발문 이라 한다(김진영 외,
1. 발문의 정의(定義)
* Gallagher와 Aschner(1963)의 발문 분류
1. 민감하게 경청하기
(1) 학자에 따른 발문 유형의 분류
좋은 보고서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2) 발문의 종류
3. 상상과 은유 활용하기
1) 학자에 따른 발문 유형의 분류
의미한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