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저리] 한국 교육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18:20
본문
Download : [요약 저리] 한국 교육사.hwp
-삼국시대에 비로소 문자교육과 학교교육이 스타트 되었다.
-교육목적:치인교육-백성을 다스릴 인재를 양성하는 것
무인교육:전쟁과 국가 방위에 필요한 무인을 양성하는것
-교육방법:암기식(당나라식)방법과 신라의 화랑도 교육이다(우리나라고유의 방법)
-특징:경전에 의한 문자교육의 스타트,유교중심의 中國식 당제의 모방교육,교구려에서 부터 조직적인 학교교육이 스타트됨
-교육제도의 내용
고구…(투비컨티뉴드 )
다. 시험준비나 레포트 준비에 참고하세요.한국교육사 , [요약 저리] 한국 교육사인문사회레포트 ,
![[요약%20저리]%20한국%20교육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80%EB%A6%AC%5D%20%ED%95%9C%EA%B5%AD%20%EA%B5%90%EC%9C%A1%EC%82%AC_hwp_01.gif)
![[요약%20저리]%20한국%20교육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80%EB%A6%AC%5D%20%ED%95%9C%EA%B5%AD%20%EA%B5%90%EC%9C%A1%EC%82%AC_hwp_02.gif)
![[요약%20저리]%20한국%20교육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80%EB%A6%AC%5D%20%ED%95%9C%EA%B5%AD%20%EA%B5%90%EC%9C%A1%EC%82%AC_hwp_03.gif)
![[요약%20저리]%20한국%20교육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80%EB%A6%AC%5D%20%ED%95%9C%EA%B5%AD%20%EA%B5%90%EC%9C%A1%EC%82%AC_hwp_04.gif)
![[요약%20저리]%20한국%20교육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80%EB%A6%AC%5D%20%ED%95%9C%EA%B5%AD%20%EA%B5%90%EC%9C%A1%EC%82%AC_hwp_05.gif)
![[요약%20저리]%20한국%20교육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94%EC%95%BD%20%EC%A0%80%EB%A6%AC%5D%20%ED%95%9C%EA%B5%AD%20%EA%B5%90%EC%9C%A1%EC%82%AC_hwp_06.gif)
Download : [요약 저리] 한국 교육사.hwp( 19 )
설명
한국교육사
제1절 삼국시대 이전의 교육
제2절 삼국시대의 교육
제3절 고려시대의 교육
제4절 조선시대의 교육
제5절 근대교육
제6절 현대교육
-교육사 연구의 목적:교육적 예지를 얻기 위해,교육현실에 대한 본질적 이해를 위해,현대문화의 비판,未來 사회 발전의 방향모색을 위해서이다.순서
한국 교육사 서브노트입니다. 시험준비나 레포트 준비에 참고하세요.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요약 저리] 한국 교육사
한국 교육사 서브노트입니다.다만 문자사용에 대한 기록은 볼수 있는데 고구려에서 국초시용문자 라는 기록이 그것이다.
한국사상의 원류:무교사상
-셩년식의 교육적 의의:도덕적 가치를 지니는 점,종교적인가치,실제적가치 (동물을 잡는 방법,불을 일으키는 기술,식사를 마련하는 요령등)
고대사회의 교육상황-홍익인간,8조법금사상,
제2절 삼국시대의 교육
삼국시대 초기에도 고조선 시대와 같이 형식교육인 학교교육이 성립되었다는 기록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