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트 누기 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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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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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누기량을 측정(測定) 할 마노메타와 F.M.S에 고무 튜브관와 닥트 운전정압을 측정(測定) 할 마그네헤릭의 고무 튜브를 각각의 연결구에 결합한다.
⑥마그네헤릭의 운전정압을 확인하며 흡입측 담파를 서서히 열면서 닥트시험정압의 지시값에 도달하였을 때 담파를 고정 시킨다.
⑤팬의 흡입측 담파를 CLOSE를 한 후 팬을 기동시킨다.
⑦마노메타에서 지시하는 압력을 읽는다.
④ 마노메타의 수평 및 마노메타 액의 영점 조절을 하고, 마그네헤릭의 영점을 조정한다.
H. 현장에서의 누기시험
①누기시험기는 풍량공급을 위한 송풍기, 운전정압을 측정(測定) 할 수 있는 게이지(마그네헤릭), 덕트내의 동압을 측정(測定) 하기위한 FMS와 게이지(마노미터), 후렉지블 호스와 튜브로 구성되어 있따
②풍량공급관인 후렉시블호스와 닥트운전 정압게이지의 튜브를 누기시험 닥트의 연결구에 결합하고, 누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청테이프로 단단히 밀봉한다.
닥트 누기 시험
순서






(1)누기 시험 방법
A. 누설등급결정
누설 등급은 Class-A (10~50 mmAq), Class-B (50~100 mmAq), Class-C (100~200 mmAq), Class-D (200~250 mmAq)로 분류하며, 일반건물 공조용 저속닥트의 정압은 Class-A의 범주에 해당되며, 청정도를 필요로하여 말단 취출구에 고성능 필터를 장치한 반도체, 제약회사 및 특수한 연구 활동을 하는 연구소 등은 Class-B의 범주에 해당된다 Class-C, Class-D를 일반 공조에 적용하는 경우는 흔치 않고 특수 설비의 배기덕트에 종종 적용된다
B. 닥트운전정압
닥트 운전정압을 산출하기 위한 방법으로 측정(測定) 지점 이후부터 최고 말단까지의 닥트의 길이와 부속류의 정압손실 값을 산출하여 기외정압을 산출한다. 이때의 값은 FMS를 통과하는 동압의 mean or average(평균) 값으로서 풍속을 구할수 있따
(Vp : 동압 mmAq)
(Vp : 동압 inchAq) --> mmAq로 환산
…(생략(省略))
(1)누기 시험 방법
레포트/기타
A. 누설등급결정
,기타,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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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누기 시험 방법A. 누설등급결정 누설 등급은 Class-A (10~50 mmAq), Class-B (50~100 mmAq)... , 닥트 누기 시험기타레포트 ,
누설 등급은 Class-A (10~50 mmAq), Class-B (50~100 mmAq)...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