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歷史(역사)과 교수학습론] 歷史(역사)과 교수학습론의 인식론적 전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5:23
본문
Download : 9-6.hwp
레포트/인문사회
[歷史(역사)과 교수학습론] 歷史(역사)과 교수학습론의 인식론적 전환
1. 머리말, 2. 역사과 교수학습론의 현재와 문제점 , 3. 인식론적 전환의 가능성과 방향 , 4. 맺음말, , FileSize : 48K , [역사과 교수학습론] 역사과 교수학습론의 인식론적 전환인문사회레포트 , 교수학습론 역사과교수학습론 역사과교수학습론
1. 머리말
2. history과 교수학습론의 현재와 문제점(問題點)
3. 인식론적 전환의 가능성과 방향
4. 맺음말
이번 history교육연구회 추계학술발표대회의 주제는 history과 교수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이러한 주제는 history교육연구회가 올해 추진한 여러 사업과 연계성을 가지고 있따 올 봄 개최된 history학 대회 history교육분과 부별 발표에서는 지금까지 history교육의 전개, 배경, 이론(理論)연구의 성과, history수업현장의 變化와 문제점(問題點)을 총체적으로 살펴보았다. 두 번의 학술대회에서는 특히 history교육 현장의 관심과 요구가 무엇이며 이론(理論) 연구와의 관계는 어떠해야 하는가에 관한 문제가 부각되었다. 이러한 논의의 전개 방향에서 볼 때 history과 교수학습에 관한 문제는 이전의 주제를 실질직으로 심화시켜 논의할 수 있는 영역이라 할 수 있따 history교육의 이론(理論)연구나 교육과정 및 교과서의 문제는 모두 history를 가르…(생략(省略))
Download : 9-6.hwp( 18 )
1. 머리말, 2. 歷史(역사)과 교수학습론의 현재와 문제가되는점 , 3. 인식론적 전환의 가능성과 방향 , 4. 맺음말, , 파일크기 : 48K






교수학습론,역사과교수학습론,역사과교수학습론,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다. 그렇게 주제를 정한 이유는 새로운 천년기를 맞이하여 history를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과 현상에 대한 이론(理論)과 방법이 지금까지 어떠한 變化를 보여왔으며 새로운 발전의 방향은 어떠해야 하는가를 살펴보기 위해서이다. 여름에 history교육연구회가 history교사모임과 공동 주관한 워크숍에서는 교육과definition 편성원리와 실제, 교과서의 편찬과 내용구성에 관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