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의 학자 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8:30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의 학자 정리.hwp
1. 듀이





다. 교육이란 경험의 재구성을 통해 이루어지며 학습자 스스로의 활동에 따라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모든 활동은 신체적, 지적, 정서적 활동을 포함한 전인교육이어야하고 학습자인 유아가 중심이어야 한다는 것인데 이러한 점은 현실주의만 지나치게 강조한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기도 한다. 경험의 중요성을 주장하면서 인간이 환경과 접촉할 때 경험이 생기며 이 경험이 풍부해질 때 우리의 생활이 성장한다고 말한다. 교육이란 경험의 재구성을 통해 이루어지며 학습자 스스로의 활동에 따라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모든 활동은 신체적, 지적, 정서적 활동을 포함한 전인교육이어야하고 학습자인 유아가 중심이어야 한다는 것인데 이러한 점은 현실주의만 지나치게 강조한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기도 한다. 교육이란 경험의 재구성을 통해 이루어지며 학습자 스스로의 활동에 따라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모든 활동은 신체적, 지적, 정서적 활동을 포함한 전인교육이어야하고 학습자인 유아가 중심이어야 한다는 것인데 이러한 점은 현실주의만 지나치게 강조한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기도 한다.
<유아교육의 학자 정리> 1. 듀이 경험의 중요성을 주장하면서 인간이 환경과 접촉할 때 경험이 생기며 이 경험이 풍부해질 때 우리의 생활이 성장한다고 말한다.
1. 듀이
레포트 > 기타
유아교육의 학자 정리
유아교육의 학자 정리
설명
<유아교육의 학자 정리>
순서
<유아교육의 학자 요약>
Download : 유아교육의 학자 정리.hwp( 54 )
경험의 중요성을 주장하면서 인간이 environment과 접촉할 때 경험이 생기며 이 경험이 풍부해질 때 우리의 생활이 성장한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