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co.kr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 iqiq7 | iq.co.kr report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 iqiq7

본문 바로가기

iqiq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2:07

본문




Download :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hwp




Download :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hwp( 51 )



순서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목차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Ⅰ. 자율규제

Ⅱ. 기업의 소비자전담부서

1. 소비자문제에 대한 기업의 자세
1) 저해요인으로 생각하는 기업
2) 자극요인으로 생각하는 기업
3) 촉진요인으로 생각하는 기업

Ⅲ. 고객만족경영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오늘과 같이 상품이 고도화, 복잡화, 다양화되면서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지식과 정보만으로는 거래를 할 때 자주적인 판단을 내린다는 것이 매우 곤란하다. 즉, 거래에 있어서 입장의 대등성이 상실된 것이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자각하고 소비자문제에 대처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첫째,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경영이념을 철저히 하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가 합리 적, 자주적인 판단을 내 릴 수 있도록 협조하는 것` 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다. 이 대등성을 지향하고 그 주체성을 회복시키려는 소비자 측의 주장이 소비자주의(consumerism)이다. 소비자 자신이 노력해도 대등성을 가지지 못한다면 가질 수 있도록 협조하는 것이 거래의 상대방인 기업의 책무이다. 이는 오랫동안 절대이윤만을 생각하고 행동…(투비컨티뉴드 )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 , 소비자문제 해결에 있어서 기업의 역할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문제 있어서 기업 역할



설명
소비자문제%20해결에%20있어서%20기업의%20역할_hwp_01.gif 소비자문제%20해결에%20있어서%20기업의%20역할_hwp_02.gif 소비자문제%20해결에%20있어서%20기업의%20역할_hwp_03.gif 소비자문제%20해결에%20있어서%20기업의%20역할_hwp_04.gif 소비자문제%20해결에%20있어서%20기업의%20역할_hwp_05.gif 소비자문제%20해결에%20있어서%20기업의%20역할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문제,있어서,기업,역할,경영경제,레포트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q.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q.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