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위와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7:32
본문
Download : 권위와 교육.hwp
교육철학[1]-권위와교육
2. 교사의 권위적 역활
1) 교사는 합리적인 현대사회 속에서 직위상의 권위자로 인정받아야 함.
교사는 전문지식의 권위자로서 자격을 갖춘 사람, 교사의 역활은 교육내용을 통해 학습자들을 입문시키는 일2) 교사는 현대사회 속에서 학생들을 특정 직업에 알맞도록 훈련시키는 역활과 진학 및 취직의 경쟁에서 선발자의 역활을 수행할 책임을 맡고 있음
: 이 역활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교사는 특수한 전문지식에 대한 권위가 필요임명에 의한 형식적 권위외에 실절적 권위를 가질 필요
* 교실에서 교사는 수업의 질서(규율)를 유지해야 함
* 힘의 사용이나 위협(교사의 형식적인 권위로서 단순히 교사의 지위를 가지고 권위를 행사하는 경우) -> 실질적 권위는 없어지고 남은 것은 쓸모없는 형식적 권위
* 교사는 실질적 권위행사를 통해 교실의 규율을 유지해야 함(ex)학생들이 흥미있는 어떤 일에 함께 참여-> 학생들에게 질서부과 -> 집단의 반항적인 성원은 그들의 동료에 의해 규제 받음)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권위와 교육.hwp( 78 )
레포트/사범교육
다. 교육철학[1]-권위와교육 , 권위와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권위와 교육에 관한 reference(자료)입니다.권위와 교육
순서




설명
권위와 교육에 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