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신학의 한국신학으로의 정립을 위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04:55
본문
Download : 민중신학의 한국신학으로의 정립을 위하여.hwp
‘오늘’ 위에서만 ‘과거’는 우리에게 유의미한 것이 될 수 있고, ‘오늘’을 통해서만 ‘未來’는 그 실체성을 획득한다.
설명
민중신학의 한국신학으로의 정립을 위하여
여기에서 보듯, 이 명제에는 ‘오늘’, ‘한국’, ‘우리’라는 시간성, 공간성, 집단성/공동체성에 대한 이해가 함축되어 있다 사실 어느덧 우리 사이에는 산업화와 세계화로 인한 급속한 culture혼합 현상에 대한 반동으로 나타난, 일종의 반culture 현상인 복고주의를 ‘한국적’인 것의 회복으로 보려는 경향이 있었다. ‘오늘’ 그 자체는 ‘과거’와 ‘未來’의 지평융합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실천의 각축장이다. 그러므로 ‘오늘’이라는 ‘한국적’의 규준은 시간성으로 해석된 실천理論적 규준이다.
한편 우리는 종종 폐쇄적 공간으로서의 한국을 ‘한국적’인 것의 규준으로 이해하기도 한다. 사실 어느덧 우리... , 민중신학의 한국신학으로의 정립을 위하여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여기에서 보듯, 이 명제에는 ‘오늘’, ‘한국’, ‘우리’라는 시간성, 공간성, 집단성/공동체성에 대한 이해가 함축되어 있따 사실 어느덧 우리...






순서
Download : 민중신학의 한국신학으로의 정립을 위하여.hwp( 44 )
다. ‘오늘’은 과거 지평과 未來 지평이 만나는 무대다. 이런 시각 역시 ‘공간의 단절’이라는 비사회학적인 폐쇄…(drop)
레포트/인문사회
여기에서 보듯, 이 명제에는 ‘오늘’, ‘한국’, ‘우리’라는 시간성, 공간성, 집단성/공동체성에 대한 이해가 함축되어 있다. 이런 시각에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사회가 끊임없이 변동하고 있다는 점이 간과되고(‘시간의 단절’이라는 신화), ‘복고성=본질’이라는 이상한 신념이 전제되어 있다 반면 박성준의 ‘오늘’이라는 말은 시간의 연속성을 전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