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기업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20:42
본문
Download : -혁신의 기업문화.hwp
-혁신의 기업문화 , -혁신의 기업문화기타레포트 , 혁신 기업문화
-혁신의 기업문화






레포트/기타
혁신,기업문화,기타,레포트
설명
-혁신의 기업문화
순서
혁신의 기업文化(culture)
혁신의 기업文化(culture)
I. 혁신의 文化(culture) 조성
혁신적인 기업文化(culture) 를 조성하고 강화해 나가기 위하여 몇 가지 유의할 사항을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ROE 지표를 보아
도 Johnson & Johnson은 32%인 반면, Proctor & Gamble은 19.5%이며, Kimberly-Clark은 20.6%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1988년에
는 26%를 차지한 것에 비하면 크게 신장한 수치이다. CEO의 혁신에 관한 공표는 단순 수식어가 아닌 조직의 방향성을 나타내야 한다.
그러나 Apple은 회사가 안정되면서 스마트 폰인 아이폰(iPhone)과 태블릿 PC인 아이패드(iPad)를 공개하며, 전 세계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To be continued )
Download : -혁신의 기업문화.hwp( 78 )
다. CEO의 혁신에 관한 공표는 단순 수식어가 아닌 조직의 방향성을 나타내야 한다.
둘째, Fortune지에 게재된 바와 같이 143개 기업에 대한 서베이(Survey)
결과에 의하면 R&D 에 지출된 비용과 혁신 선도기업과는 상관관계가
거의 없다. ROE 지표를 보아
도 Johnson & Johnson은 32%인 반면, Proctor & Gamble은 19.5%이며, Kimberly-Clark은 20.6%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첫째, 혁신은 단지 미디어에 공표하고 마는 문제가 아니라 실제로 조직의 역량(Capability)을 끌어올려야 하는 것이 문제이다.
예를 들어, 존슨 앤 존슨(Joson & Johnson)의 CEO인 랄프 라슨(Ralph
Larsen)은 `신제품은 우리의 생명력이다`라고 조직의 방향성을 제시하였
으며, 과거 5년간 도입된 신제품이 매출의 36%를 차지하였다.
첫째, 혁신은 단지 미디어에 공표하고 마는 문제가 아니라 실제로 조직의 역량(Capability)을 끌어올려야 하는 것이 문제이다.
둘째, Fort...
혁신의 기업文化(culture)
혁신의 기업文化(culture)
I. 혁신의 文化(culture) 조성
혁신적인 기업文化(culture) 를 조성하고 강화해 나가기 위하여 몇 가지 유의할 사항을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존슨 앤 존슨(Joson & Johnson)의 CEO인 랄프 라슨(Ralph
Larsen)은 `신제품은 우리의 생명력이다`라고 조직의 방향성을 제시하였
으며, 과거 5년간 도입된 신제품이 매출의 36%를 차지하였다. 1988년에
는 26%를 차지한 것에 비하면 크게 신장한 수치이다. 애플(Apple) 컴퓨터와 컴팩(Compaq)의 example(사례) 를 비교해보자.
1997년에 망해가던 회사를 살리기 위해, 스티븐 잡스가 CEO로 복귀하면서 Apple은 수익성(Profitability)을 강화하기 위한 구조조정(Restructuring) program의 일환으로 제품의 모델 수를 반으로 감축시킨 반면 Compaq은 다양한 포터블(Portable) PC를 개발하여 출시하였다. 즉, R&D 에 많은 투자를 한다고 해서 반드시 혁신적인 기업
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셋째, 신제품 출시를 강화할 수 있는 조직적 능력 또는 전사 조직의 재
편이 관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