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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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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만손
ROMANSON
목 차
기업 선정 동기 및 기업introduce
SWOT
해외 진출 배경과 과정
글로벌 책략
향후 책략
기 업 선 정 동 기
우리 제품의 해외진출에 있어 브랜드 파워에 부재와 낮은 인지 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 필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려진 “로만손”에 대해 알아보고 이
기업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은 성공한 요인을 해외시장 개척
example(사례) 를 통해 introduce하고자 함.
기 업 소 개
1988년에 설립된 손목시계 전문 생산업체 foundation
중동 및 미주 지역에 수출을 스타트해 2001년 2000만 달러 수출 탑을 수상
12년 동안 “로만손” 이라는 독자 브랜드로 한국의 시계를 세계 속에 심어옴.
9.11테러사건 등 중동 시장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시장 다alteration(변화) 노력
러시아, CIS국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수출 확대
시계 및 기타 액세서리 류를 포괄하는 종합 패션 브랜드로 발전
S W O T
- 소비자 욕구에 신속 대응하는 디자인능력
- 기술 개발력
- 품질과 디자인에서의 브랜드 파워
- 자체브랜드 수출하려는 CEO의 경영마인드
- 아웃 소싱을 통한 하청위주의 방식
새로운 사업에서 기존 경쟁업체들의
높은 인지도에 비해 낮은 브랜드 이미지
- 자본금의 취약성
- 신흥시장(china/동유럽)의 시장 확대
- E-commercial시장의 비약적인 발전
- 지역경제의 블록화
대만과 홍콩, 저가 공세
해 외 진 출 배 경
국내 시계시장 상황
낮은 점유율과 치열한 경쟁
OEM 방식의 수출이 실패
자가브랜드로 직접수출
당시 개도국 중 중동시장이 큰 매력
높은 경제성장률, 공산품 전량 수입 의존
해 외 진 출 과 정
` 주요 수출국 `
사우디 아라비아, UAE, 쿠웨이트
중동 교역의 중심지 두바이,UAE 손목시계 시장
상류계층의 화려한 제품 선호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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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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