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4:06
본문
Download :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hwp
제2장도덕윤리과지도내용론97 ,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hwp( 65 )
,인문사회,레포트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
다.
○ 평가기준 - 윤리과 평가 활동에서 실질적인 기준 역…(생략(省略))
도덕과 교육내용 구성 원칙과 도덕 윤리과 평가 연구의 의의 등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 이러한 성취기준을 바탕으로 평가기준을 개발하였다.






순서
제2장도덕윤리과지도내용론97
Ⅰ. 도덕 윤리과 지도내용론
1.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의 일반론
2. 도덕과 교육내용 구성 원칙
3. 교과서 속의 내용과 교사의 내용연구
4. conclusion
Ⅱ. 제 4장 도덕 윤리과 평가론
1. 도덕 윤리과 평가 연구의 의의
2. 도덕 윤리과 평가의 방향
3. 도덕 윤리과 학업 성취도 평가
4. conclusion
(3) 윤리과 절대평가 기준 설정
○ 성취기준
- 윤리과 교수 · 학습 활동에서 실질적인 기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현행 국가 수준의 교과별 교육과정을 구체화하여 학생들이 성취해야 할 능력 또는 特性(특성)의 형태로 진술한 것
○ 국가 수준에서 성취기준을 개발하는 목적
- 교육과정상의 goal(목표) 와 내용이 뜻하는 바를 구체적으로 한정하여 교육과정상의 내용을 어느 정도의 범위와 깊이로 다루어야 할지를 분명히 하고, 거기에 포함된 의미를 학생들이 달성해야 할 능력과 特性(특성)의 형태로 진술하여 교사와 학생들에게 그들이 무엇을 가르치고 배워야 하는지를 명료하게 지시하기 위해서이다.
도덕과 교육내용 구성 원칙과 도덕 윤리과 평가 연구의 의의 등에 대해 조사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