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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텔 Mattel 중국시장진출 marketing 실패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및 해결方案 제안 및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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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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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中國 상해에 ‘바비인형’ 50주년 행사에 냉담한 中國인
: 中國어 관련 수업을 수강하던 중 ‘中國의 풍토와 맞지 않는 바비인형’ 이라는 題目(제목)의 기사를 발견하였다. 그들의 마스코트 상품인 바비인형은 미국에서 일명 ‘경험’을 판다는 마케팅 전술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 스타트하여 유럽을 거쳐 러시아, 하물며 이제는 아시아 시장까지 장악했다. 中國에서도 외국 문물…(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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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tel사의
中國시장진출 실패instance(사례)

Ⅰ. 기업 선정 이유

① 세계적 브랜드인 마텔(Mattel)社의 바비인형이 中國이라는 거대한 시장에서 실패한 원인(原因)에 대한 궁금증
: 마텔(Mattel)은 전 세계 완구업계 1위인 거대 글로벌그룹이다.

상황
分析
目標(목표)
수립
전술
대안파악
STP
전술
선택
4P
결정
실행
프로그램(program])
수립
손익
계산서
통제방법
결정
비상계획
수립
결재

마케팅 수립 절차

우리는 마케팅 관리 시간에 위와 같은 마케팅 수립 절차를 거쳐 기업 활동으로서의 마케팅 관리를 한다는 것을 이해한 바 있다 본 팀은 위 표를 이용하여 마텔(Mattel)社가 中國시장에서 펼친 마케팅 수립 과정을 살펴본 후, 어느 곳에서 그 원인(原因)이 발생한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관련 기사는 中國 상하이에 거대 바비 플래그쉽 스토어를 열었으나, 냉담한 中國인들의 reaction 으로 시장에 실패하여 문을 닫았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 이에 마텔은 아시아 시장에서 Japan이라는 산을 넘어 中國이라는 거대한 시장을 넘보고 있었고 실제로 2009년에는 런던, 파리 등 세계적으로 막강한 도시들을 제치고 상해에 바비인형 플래그쉽 스토어를 당당히 세움으로써 中國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그런데 conclusion 적으로 마텔이라는 세계적 기업은 아시아 시장 중에서도 가장 큰 시장이자, 세계 기업으로 하여금 매력을 느끼게 하는 ‘中國’이라는 거대한 시장 진출에 있어서 쓴 맛을 보고 출시 2년 만에 다시 자국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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