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브랜드 전략(strategy)방법 : 라네즈의 체험 marketing (Experiential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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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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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브랜드 관리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욕구는 지속적이며 더욱 더 새롭고 가치 있는 것을 추구하고자 한다.라네즈의 브랜드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변화시킨 체계적인 체험 마케팅 사례에 대해서 조사하여 쓴 보고서입니다. 최근 논의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체험 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 」이 대안으로 떠오른 이유다. 고객의 감각적 경험에 포커스를 맞춘 체험 마케팅은 화장품 시장과 브랜드 분석을 통해서 적절한 시기에 도입되었으며 라네즈 리뉴얼 작업을 위한 좋은 마케팅 기법이 되었다. 화장품 산업부의 톱 브랜드 라네즈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켜 나갔다. 그러나 강력한 브랜드 파워는 기업이 경쟁우위에 서는 중요 요인이다. 따라서 라네즈는 이러한 소비자 욕구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발전을 통해 항상 새로움과 change(변화)를 추구하고, 한 단계 진보한 신 ingredient이나 신기술의 도입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영원히 사랑받는 브랜드로 앞서 나가고자 하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철학을 기초로 지금의 라네즈라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게 된다 강력한 브랜드를 키우는 것은 상당한 초기 마케팅 비용과 지속적인 투자를 요구하며 단기간의 이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바라며,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젊은 여성들은 더욱 더 유행과 미에 민감해졌고, 라네즈는 이를 큰 기회의 요소로 삼게 되는데 요즘 소비자들에게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의 특징과 지각된 편익,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함으로 성공의 근간을 이루게 된다
마케팅 담당자들도 change(변화)된 소비자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접근 방법이 필요하게 되었다. 특히, 성숙기에 들어선 브랜드일수록 브랜드를 어떻게 관리하는가에 따라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느냐 아니면 쇠락의 길을 걷느냐가 결정된다 2000년 라네즈…(省略)
라네즈 브랜드 전략(strategy)방법 : 라네즈의 체험 marketing (Experiential Marketing)
다.
1. 라네즈의 브랜드의 성공요인은 바로 체험
2. 강력한 브랜드 관리
3. 라네즈의 체험마케팅 브랜드 철학
4. 소비자들이 직접 느끼는 명확한 브랜드 콘셉트
5. 라네즈 체험 사례(instance) - 서울 명동 체험숍 ‘디아모레’
6. 온라인(online) 체험 사례(instance) - 라네즈 걸
7. 결 론
라네즈의 브랜드의 성공요인은 바로 체험
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가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태평얀은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 했다. 또한 치열한 경쟁에서 경쟁자와의 discrimination화를 유도할수 있으며, 라네즈의 더 큰 발전을 위해 未來(미래)적인 마케팅 책략의 한 방편이 되었던 것이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바라며,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 라네즈 브랜드 전략방법 : 라네즈의 체험 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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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네즈의 브랜드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변화시킨 체계적인 체험 marketing 事例에 상대하여 조사하여 쓴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