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co.kr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 iqiq3 | iq.co.kr report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 iqiq3

본문 바로가기

iqiq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0:47

본문




Download :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hwp




그후 4년만인 2000년에 2.5세인 cdma2000 1x가 서비스 됐고, 그로부터 불과 2년 뒤인 2002년에 3세대인 IMT-2000이 서비스 되는 등 기술면에서...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I. 서론

모바일 관련 시장은 향후 고속 성장이 예상되며 이는 여타의 정보기술(IT)이나 미디어 분야에 비해 매우 발전 가능성이 높게 예측되곤 한다.
한국에서 휴대폰은 1984년 2천658명의 가입자로 출발하였다. 84년 1세대(아날로그)를 처음 으로 2세대인 디지털 이동전화가 처음 된 것이 12년 후인 1996년이다.
한국에서 휴대폰은 1984년 2천658명의 가입자로 출발하였다.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순서




설명


[논문]%20모바일%20미디어의%20확산%20모델과%20새로운%20유형화_hwp_01.gif [논문]%20모바일%20미디어의%20확산%20모델과%20새로운%20유형화_hwp_02.gif [논문]%20모바일%20미디어의%20확산%20모델과%20새로운%20유형화_hwp_03.gif [논문]%20모바일%20미디어의%20확산%20모델과%20새로운%20유형화_hwp_04.gif [논문]%20모바일%20미디어의%20확산%20모델과%20새로운%20유형화_hwp_05.gif [논문]%20모바일%20미디어의%20확산%20모델과%20새로운%20유형화_hwp_06.gif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경영경제레포트 , 논문 모바일 미디어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Download :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hwp( 23 )



레포트/경영경제
[논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 모델과 새로운 유형화

I. 서론

모바일 관련 시장은 향후 고속 성장이 예상되며 이는 여타의 정보기술(IT)이나 미디어 분야에 비해 매우 발전 가능성이 높게 예측되곤 한다.

<표1> 각종 휴대폰 부가 서비스 가입자 present condition

통화 연결음(‘컬러링’)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모바일 뱅킹
통화연결음(유선포함) 1499만…(생략(省略))
논문,모바일,미디어,확산,모델과,새로운,유형화,경영경제,레포트

다. 지금까지도 급격한 성장을 해온 휴대폰 등 모바일 매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전해갈 것으로 보인다. 84년 1세대(아날로그)를 처음 으로 2세대인 디지털 이동전화가 처음 된 것이 12년 후인 1996년이다. 지금까지도 급격한 성장을 해온 휴대폰 등 모바일 매체는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발전해갈 것으로 보인다. 2004년 7월말 현재 이미 3천612만4천5명이 가입하여 전인구의 70%가 이용하고 있을 만큼 빠른 성장을 하였다 (inews24, 2004). 이동전화서비스는 눈부시게 발전을 해 나가면서 한국 IT산업 발전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그후 4년만인 2000년에 2.5세인 cdma2000 1x가 서비스 됐고, 그로부터 불과 2년 뒤인 2002년에 3세대인 IMT-2000이 서비스 되는 등 기술면에서 급속하게 발전해 왔다. 2004년 7월말 현재 이미 3천612만4천5명이 가입하여 전인구의 70%가 이용하고 있을 만큼 빠른 성장을 하였다 (inews24, 2004). 이동전화서비스는 눈부시게 발전을 해 나가면서 한국 IT산업 발전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그런데 모바일 미디어는 이러한 단순한 기술적, 양적 증가 뿐만 아니라, 이용에 있어서도 큰 變化를 경험해왔다 . 그 한 예로 메가픽셀 폰 (100만 화소 이상의 디지털 카메라가 탑제된 휴대폰) 사용자는 최근 100만이 넘었는데, 2000년 7월 처음으로 등장한 카메라폰의 화소는 35만에 불과했지만, 2004년도부터 100만 화소 이상급 카메라가 장착된 휴대폰이 등장하기 처음 하여 현재 300만 화소급 카메라폰까지 등장했다 (조선일보, 2004). 그 밖에도 모바일 뱅킹 가입자나 모바일 콘텐츠 이용자 수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etizen.com, 2004). 기존에 나왔던 다른 미디어에 비해 기능 면에서 다양할 뿐 아니라, 그 수용 또한 매우 잘 받아들여지는 것이 모바일 미디어의 특징이다.
Total 6,62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q.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q.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