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q.co.kr 스타벅스 경영전략 > iqiq1 | iq.co.kr report

스타벅스 경영전략 > iqiq1

본문 바로가기

iqiq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스타벅스 경영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8:55

본문




Download : 스타벅스 경영전략.hwp




바리스타가 고객의 주문 음료를 전달할 때에 영수증 주문번호 대신 이름이나 지정된 닉네임을 호명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서는 감성 소통 서비스인 것이다. ‘마이 스타벅스’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스타벅스를 위해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online 소비자 커뮤니티이다. 이 커뮤니티에서는 스타벅스의‘제품 아이디어’, ‘매장이나 직원 서비스에 대한 ’경험 아이디어‘, 그리고 스타벅스가 지역과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참여 아이디어‘ 세 가지로 나누어 opinion(의견)을 받는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는 제품과 매장을 improvement(개선)하고, 소비자들은 지역 사회에 꼭 필요한 아이디어로 사회적 책임 활동에 참여하면서 서로 win-win의 관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 커뮤니티에서는 수집한 아이디어가 실행되는 과정과 결과까지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스타벅스와 소비자의 상호관계, 신뢰성, 네트워크를 발전시켜 서로 신뢰적, 공동체적 관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스타벅스는앞서 브랜드 로열티 strategy에서 설명(explanation)한 바와 같이, 여타 카페와 다르게 음료가 나왔을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진동벨을 사용하지 않는다.

Download : 스타벅스 경영전략.hwp( 22 )








스타벅스 경영전략

스타벅스 경영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스타벅스,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스타벅스%20경영전략_hwp_01.gif 스타벅스%20경영전략_hwp_02.gif 스타벅스%20경영전략_hwp_03.gif 스타벅스%20경영전략_hwp_04.gif 스타벅스%20경영전략_hwp_05.gif 스타벅스%20경영전략_hwp_06.gif

스타벅스 경영전략 , 스타벅스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스타벅스 경영전략




스타벅스

경영strategy

1. 差別화된 커뮤니케이션 strategy

스타벅스의 커뮤니케이션 差別화 strategy으로는 크게 ‘마이 스타벅스’ 캠페인과 ‘콜 마이 네임’서비스가 존재한다.
이 두 가지 스타벅스의 커뮤니케이션 差別화 strategy을 통해 스타벅스는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과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에 그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2. 친環境(환경) 경영strategy

(1) 친環境(환경)원두 구매
: 스타벅스는 자체 친環境(환경) 원두 구매 가이드라인인 C.A.F.E Practice를 통…(drop)


다. 전 세계 66개국의 매장 어디에서도 제공하지 않는데, 이는 커피가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매개체라고 생각해 ‘고객의 얼굴을 보고 눈을 마주치며 응대하는 것’이라는 경영 철학에서 나온 것이다.이러한 경영 철학을 배경으로 스타벅스는‘콜 마이 네임’ 서비스를 탄생시켰다.
Total 6,65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iq.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iq.co.kr All rights reserved.